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폴더 암호 걸기 방법

IT

by myhanabi 2020. 1. 6. 16:25

본문

윈도우 설정으로 폴더에 암호 걸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다른 사람이 열어보면 곤란한 파일이나 폴더 등이 있으시죠?

 

그럴때 윈도우 사용자 계정의 비밀번호로 암호화를 하는 방법으로 다른 사람이 본인의 컴퓨터를 하는 경우에 폴더 안의 파일들을 열지 못하도록 보안을 지킬 수가 있습니다. 폴더외에도 여러 파일들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암호화 해볼 수가 있습니다.

 

 

폴더 암호 걸기 방법

1. 윈도우 기능으로 폴더에 암호를 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암호화 할 폴더를 선택을 해주시고요. 마우스 우클릭을 해줍니다. 우클릭후 나오는 메뉴중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2. 속성에 들어갔으면 일반 탭 메뉴의 고급을 클릭합니다.

 


3. 고급 특성 창이 나오게 되면 폴더에 대한 자세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그중에서 압축 또는 암호화 특성 메뉴에 있는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용을 암호화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변경내용을 이 폴더에만 적용할건지, 하위 폴더 및 파일에 적용할건지 체크를 해줍니다. 폴더안에 다른 폴더가 있다면 원하는 대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5. 암호화가 진행이 되고요. 완료되고 폴더를 보면 자물쇄 모양의 잠금표시로 되어있는 폴더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풀어주기 위해서는 윈도우 사용자 계정 비밀번호를 알아야 됩니다. 이렇게 윈도우 기능으로만으로 폴더에 암호를 걸어볼 수가 있는데요. 

 

윈도우의 계정에 따라서 암호를 거는 방법이고요. 폴더 안의 파일 내용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폴더 자체를 보이지 않도록 숨기고 싶거나 더 뛰어난 보안을 위해서는 별도의 암호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같은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이용중이라면 폴더 암호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암호 해제 하기

폴더의 암호를 해제하고 싶다면 암호화된 폴더를 우클릭하고 파일 소유권개인을 클릭해주시면 암호화가 풀리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